무엇을 배우나요?

  • 타입스크립트

    타입스크립트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타입스크립트란 무엇인지, 우리가 어떻게 포인트를 잡고 코딩을 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기본 타입 부터 심화 내용까지 꼭 알아야 하는 내용과 꼭 피해야 하는 부분까지 정리해 드려요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발자라면 능수능란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과 원칙들에 대해 배워봅니다. 단순히 개념식, 주입식 강의가 아니라, 실전 예제를 통해 함께 코드를 개선해 나가면서 꼭 알아야 하는, 활용해야 하는 주요 원칙들과 코딩 팁을 배워나가요.

  • 문제해결 능력

    강의를 수동적으로 보면서, 단순히 따라 치기 방식으로는 강의에서 배운 지식들을 정말 나의것으로 만들기 어려워요. 제공된 과제와 생각할 수 있는 질문들을 통해 먼저 고민해 보고,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내용을 토대로 문제를 해결해 가면서 찐 실력을 향상해 보아요.

Watch Intro Video

강의가 끝나면 여러분들은?

어떤것이 완성 되나요? (소개 영상)

강의 리뷰

강의를 완성하신 드림코더님들 수강평

5 star rating

좋은 강의 잘 들었습니다.

evan jin

많은 강의들을 들어봤지만 객체지향을 이렇게 명료하게 설명하는 강의는 잘 없던거 같습니다. 타입스크립트에 대한 기본 개념들도 말끔하게 설명해주셔서 전 좋았습니다. 그리고 프론트를 저는 항상 리액트나 vue같은 프레임워크로만 해봤었는데 타입스크립트 만으로 이렇게 해보는건 신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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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강의들을 들어봤지만 객체지향을 이렇게 명료하게 설명하는 강의는 잘 없던거 같습니다. 타입스크립트에 대한 기본 개념들도 말끔하게 설명해주셔서 전 좋았습니다. 그리고 프론트를 저는 항상 리액트나 vue같은 프레임워크로만 해봤었는데 타입스크립트 만으로 이렇게 해보는건 신선한 경험이였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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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tar rating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타입스크립트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강의!

Kwon Giseok

이번 강의도 역시 개념적인 부분을 그에 맞는 실전 프로그램 예시를 구현함으로써 익숙해질 수 있게 이끌어 주신 부분이 좋았어요! 먼저 타입스크립트를 개념으로 대충 익혔을 때는 도저히 혼자 어떻게 써먹어야 할 지 막막했는데, 이번 강의의 예시와 실전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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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도 역시 개념적인 부분을 그에 맞는 실전 프로그램 예시를 구현함으로써 익숙해질 수 있게 이끌어 주신 부분이 좋았어요! 먼저 타입스크립트를 개념으로 대충 익혔을 때는 도저히 혼자 어떻게 써먹어야 할 지 막막했는데, 이번 강의의 예시와 실전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조금씩 익혀나갈 수 있어서 많이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은 익히 들었는데, 학교에서나 서적에서도 이렇게까지 깊고, 자세하고 친절하게 가르쳐주지 않아서 정확하게 무엇인지 잘 몰랐었습니다. 엘리 선생님 덕분에 겉핥기 식으로 익혔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고, 내가 많은 것을 놓치고 있었음을 자각하고 부족한 점을 또 알아갈 수 있던 수업이었습니다. 난이도는 다른 수업들에 비하면 높은 편이었지만 필수적으로 거치고 익혀야할 챕터이고, 수업을 너무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서 정말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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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tar rating

타입스크립트 기본에서부터 응용까지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share yo

타입스크립트 기초 개념부터 응용하는 법까지 잘 배웠습니다. 객체지향이라는 것도 제대로 접해본건 처음인데 이 강의를 통하여 개념이 어느정도 잡힌거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ㅎㅎ

타입스크립트 기초 개념부터 응용하는 법까지 잘 배웠습니다. 객체지향이라는 것도 제대로 접해본건 처음인데 이 강의를 통하여 개념이 어느정도 잡힌거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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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tar rating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hyungjin kang

체계적인 설명과 유용한 예로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체계적인 설명과 유용한 예로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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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tar rating

타입스크립트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Lee Minchan

강의명만 보고 타입스크립트에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도 배울 수 있다니 이런 좋은 기회가 없다 싶어서 결제하고 완강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타입스크립트와 객체지향 모두 끝까지 훌륭한 강의었고 객체지향을 처음 접하게 된 저에겐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타입스크립트와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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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명만 보고 타입스크립트에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도 배울 수 있다니 이런 좋은 기회가 없다 싶어서 결제하고 완강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타입스크립트와 객체지향 모두 끝까지 훌륭한 강의었고 객체지향을 처음 접하게 된 저에겐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타입스크립트와 객체지향 두마리의 토끼를 잡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 다만 자바스크립트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에겐 꼭 엘리 선생님 유튜브에 있는 자바스크립트 기본 영상을 보신 후 이 강의를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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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tar rating

체계적이고, 개념적인 강의 및 개발지 기본소양이 잘되어 있는 강의

SangHyuk Kim

OOP기본개념을 상기하고, 다시 잘 제 자신에게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typescript를 활용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은 의욕도 생겼습니다. 이외, 개발자가 알아야하는 기본소양도 소개해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OOP기본개념을 상기하고, 다시 잘 제 자신에게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typescript를 활용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은 의욕도 생겼습니다. 이외, 개발자가 알아야하는 기본소양도 소개해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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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님 덕분에 객체지향이라는 개념에대해 10프로?.. 정도는 이해한 것 같습니다.

sanghun Lee

안녕하세요 엘리님 덕분에 객체지향이라는 개념에대해 10프로?.. 정도는 이해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통의 요즘 "코딩강의"라고 하는 것을 보면 대부분 구현위주로 나와있어 큰틀을 잡지못하고 간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객체지향과 같은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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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엘리님 덕분에 객체지향이라는 개념에대해 10프로?.. 정도는 이해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통의 요즘 "코딩강의"라고 하는 것을 보면 대부분 구현위주로 나와있어 큰틀을 잡지못하고 간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객체지향과 같은 프로그래밍개념과 패턴등에 관한 것을 배울 곳이 제 스스로는 많이 없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엘리님 덕분에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란 것에 대해 접근을 해보고 익혀보려 노력했습니다 ( 물론 프로젝트할때 저의 코드는 파스타를 뛰어넘는 의존성과 더러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0..) 하지만 이렇게 강의를 다 듣고나서 엘리님이 작성해주신 좋은 예제를 보고 제가 작성하였던 stinky한 코드를 하나씩 리팩토링하며 복습을 해볼 생각입니다. 나중에도 강의를 만드실때 부분적인 개념보다는 개발자라면 알아두어야할 큰 개념에 관해서 강의를 해주시고 샘플을 만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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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스크립트?

요즘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언어죠 :)

타입스크립트의 인기는 갈수록 증가 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에서 타입스크립트의 수요가 증가 하고 있어요. 자바스크립트가 쓰이는 곳에서 대체 해서 쓸 수 있는 이 막강한 프로그래밍 언어는 강력한 타입이 더해져서 제품의 안정성을 높여주거든요. 타입스크립트 엘리와 함께 제대로 한번 배워볼까요?

왜 객체지향도 배우나요?

개발자라면 객체지향 필수죠!😆

객체지향, 주요 원칙들을 이용해 퀄리티가 높은, 확장성 높은, 유지보수성이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어요. 개발자라면 누구나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객체지향! 따분한 개념이 아닌, 실제 코드를 통해 절차지향적 코드가 어떻게 객체지향으로 개선되는지, 여러가지 원칙들을 통해 더 나은 코드로 변화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배워볼꺼예요 :)이번 강의를 완성하시면 Java, C#, Kotlin, 등 다른 객체지향 언어 공부는 정말 쉬울꺼예요 😆

코딩 제대로 배워볼까요 🙌

제네릭, 에러 핸들링, 어려웠던 자바스크립트 개념들 쏙쏙!

프로그래밍에서 필수적인 에러 핸들링 하는 방법, 제네릭을 통한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는 방법, 자바스크립트의 본질적인 개념들을 정리해 봅니다. 그리고 어떻게 API 문서를 읽어 나가면 좋인지,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코딩 실력을 향상 할 수 있는 팁도 알려드려요.

진짜 코딩 실력은 문제해결에서!

여러 과제들을 통해 능동적으로 강의를 진행하면서 문제해결 스킬을 쑤욱 키워보아요 🚀

그냥 새로운 것을 배우는것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따라 치기식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 셋업 부터! 마지막 실전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보면서 찐! 코딩 실력을 향상해 봅니다. 모든 드림코딩 아카데미 강의에서 만족도가 높았던 문제 해결을 위한 강의 진행 방식! 여기서도 동일하게 진행해요 💯

누가 들을 수 있나요?

JavaScript 기본이 있으신 코더분

이번 강의는 절대 프로그래밍 입문자를 위한 강의가 아닙니다. 자바스크립트의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지도 않아요. 자바스크립트의 기본이 있으시거나 드림코딩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자바스크립트 강의 기본 1~9편까지 한번이라도 보셨다면 충분히 따라 오실 수 있어요 :) 프론트엔드, 백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들을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해요

강의에서 배우는 내용들

어떤것들이 완성 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 타입스크립트란 무엇인지, 어떤것을 중점적으로 공부해 나가야 하는지 안다.

  • 강의를 들으면서 그리고 추후에 어디에서, 어떻게 더 공부해야 하는지 안다.

  • 타입스크립트의 기본 타입과 피해야 하는 💩 같은 타입의 차이점을 안다.

  • 절차지향적 vs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의 차이점을 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주요 원칙들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기능을 구현하기 전에 어떻게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 할 수 있고 구현할 수 있다.

  • 타입과 제네릭이 포함된 API를 읽으면서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통해서 코딩 실력을 향상하는 방법을 안다.

  • Exception과 Error State의 차이점을 알고 에러 핸들링을 잘 할 수 있다.

  • 타입스크립트 고급 타입들을 활용 할 수 있고, 그들이 어떻게 구현되어져 있는지 알고 있다.

  • 자바스크립트 Prototype, This, Modules에 대해 안다.

  • 타입스크립트 컴파일러 옵션을 알고, 프로젝트를 어떻게 구조화 해야 하는지 안다.

  • 나만의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 자신감이 생겼다. 🚀

Are you READY?

엘리와 함께 열심히 달릴 준비 되셨나요?

타입스크립트를 요구하는 기업들이 많아 지고 있어요. 제 목표는 여러분들이 강의가 끝난 뒤 이제 자바스크립트 대신 자신감있게 타입스크립트로 프로그래밍을 해나가는 것이예요 :) 어정쩡하게 타입만 더해진 그런 코드가 아니라, 객체지향적으로, 재사용성이 높고, 퀄리티가 높고, 확장성이 좋은 그런 코드 말이예요 😆 절대 기본 내용만 다루지 않으니 등록 하신 뒤, 포기하지 않고,열심히 달리실 분들만 등록해 주세요 🚀 첫번째, 두번째 챕터에 무료로 공개 되어 있는 강의들을 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하셔서 강의에 등록하세요 ⭐️ 신중하게 선택하신 뒤부터는, 아시죠? 저와 함께 무조건 달리는겁니다! 🏃🏻‍♀️🏃‍♂️

14개의 챕터 | 726분+ | 12시간 분량 강의

3주 안으로 완성해 보세요 😊

Course curriculum

아래 커리큘럼과 무료로 오픈된 강의들을 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 1

    소개

    • 0.1 강의 소개 및 챕터 안내

      FREE PREVIEW
    • 0.2 강의 듣는 팁 + 유의사항

    • 0.3 노션으로 강의 계획 짜기

    • 0.4 강의 시작전 목표 설정 🙌

    • 0.5 슬랙 가입하기 (중요!)

    • 0.6 질문 할때 지켜야 하는 유의사항 (중요 🚨 )

  • 2

    타입스크립트란?

  • 3

    기본 타입 마스터 하기

    • 2.0 강의 노트

    • 2.1 타입이란? (타입의 원칙)

    • 2.2 타입 공부를 위한 준비물

    • 2.3 기본 타입 정리 1 (자바스크립트 간단 복습)

    • 2.4 기본타입 정리 2 (number, string, boolean, undefined, null)

    • 2.5 기본 타입 정리 3 (unknown, any, void, never, object)

    • 2.6 함수에서 타입 이용하기 (JS 💩 → TS ✨)

    • 2.7 함수 타입 이용 (spread, default, optional)

    • 2.8 배열과 튜플, 언제 튜플을 사용해야 할까?

    • 2.9 타입스크립트의 꽃 🌷 Type Alias

    • 2.10 진정한 타입스크립트의 시작! Union 타입

    • 2.11 필수 타입! Discriminated Union 🚀

    • 2.12 Intersection 타입 ✨

    • 2.13 Enum은 무엇이고 좋은건가?

    • 2.14 타입 추론은 무엇이고, 써도 되나?

    • 2.15 건방진 녀석 Type Assertion!

  • 4

    기본 타입, 연습할 시간

    • 3.1 챌린지 준비 프로젝트

    • 3.2 계산기 함수 만들기 ❓

    • 3.3 계산기 함수 만들기 💡

    • 3.4 좌표 게임 ❓

    • 3.5 좌표 게임 💡

    • 3.6 로딩 상태 표시 ❓

    • 3.7 로딩 상태 표시 💡

  • 5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4.0 강의 노트

    • 4.1 객체지향 소개

    • 4.2 객체지향 개념 정리

    • 4.3 중요한 객체지향 원칙 🚀

    • 4.4 절차지향적으로 커피기계 만들기 ❓

    • 4.5 절차지향적으로 커피기계 만들기 💡

    • 4.6 객체지향적으로 커피기계 만들기 ❓

    • 4.7 객체지향적으로 커피기계 만들기 💡 (static 사용)

    • 4.8 Encapsulation 캡슐화 시켜보기 ❓

    • 4.9 Encapsulation 캡슐화 시켜보기 💡

    • 4.10 유용한 Getter와 Setter (게터, 세터)

    • 4.11 Abstraction 추상화 몸소 느껴보기

    • 4.12 Interface 인터페이스, 모든것의 시작

    • 4.13 Inheritance 상속으로 다양한 커피 기계 만들기❓

    • 4.14 Inheritance 상속으로 다양한 커피 기계 만들기💡

    • 4.15 Polymorphism 다형성 가좌아!

    • 4.16 상속의 문제점 👨‍👩‍👧‍👦

    • 4.17 모든것을 뒤엎는 Composition? 🍭

    • 4.18 이번 챕터의 하이라이트 ✨(강력한 Interface!)

    • 4.19 Abstract 클래스 사용 예시

  • 6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연습시간

    • 5.1 객체지향 챌린지 소개 ❓

    • 5.2 객체지향 챌린지 힌트 😜

    • 5.3 객치지향 솔루션 함께 구현하기 💡

  • 7

    드디어 제네릭

    • 6.0 강의 노트

    • 6.1 제네릭 소개

    • 6.2. 함수를 제네릭 하게 :)

    • 6.3 클래스를 제네릭 하게 :)

    • 6.4 제네릭 조건

    • 6.5 제네릭 조건 예제

  • 8

    제네릭 연습

    • 7.1 제네릭 사용하기 ❓

    • 7.2 제네릭 사용하기 💡

  • 9

    코딩 실력 향상 하기

    • 8.1 API 읽어 보기 ❓

    • 8.2 API 읽어 보기 💡

    • 8.3 오픈소스 프로젝트 이용하기 🚀

  • 10

    에러 처리 하기

    • 9.0 강의 노트

    • 9.1 에러 처리 소개

    • 9.2 Error에 대해

    • 9.3 에러 처리의 기본 (try, catch, finally)

    • 9.4 우아하게 에러를 처리 하는 방법

    • 9.5 막강한 Error State 👍

  • 11

    타입스크립트의 핵심 🚀

    • 10.0 강의 노트

    • 10.1 막강한 타입들 소개

    • 10.2 Type Alias 와 Interface 뭘 써야 할까? (기술 측면)

    • 10.3 Type Alias 와 Interface 뭘 써야 할까? (개념 측면)

    • 10.4 Utility Type이란? ✮ → ✩

    • 10.5 Index Type

    • 10.6 Mapped Type

    • 10.7 Conditional Type

    • 10.8 ReadOnly 😜

    • 10.9 Partial Type

    • 10.10 Pick Type ⛏

    • 10.11 Omit Type

    • 10.12 Record, 이건 뭐지?

    • 10.13 기타 아이들

  • 12

    JavaScript 정리

    • 11.0 강의 노트

    • 11.1 왜 여기서 자바스크립트를?ㅋㅋ

    • 11.2 프로토타입이란? (어렵지 않아요 🤗)

    • 11.3 프로토타입 데모

    • 11.4 This는 왜 미친걸까요? 🤣

    • 11.5 This 완벽 정리!

    • 11.6 모듈이란?

    • 11.7 모듈 데모

  • 13

    타입스크립트 컴파일러

    • 12.1 TSConfig 셋업하기! (다수의 파일 실시간 컴파일 설정)

    • 12.2 프로젝트 구조 정리 하기

    • 12.3 컴파일러 옵션들 파헤치기

    • 12.4 디버깅 하는 방법 🐛

  • 14

    MOTION 실전 프로젝트 준비편 🎯

    • 13.1 챕터 소개 및 엘리의 조언 🤩

    • 13.2 프로젝트 디자인은 어떻게 구했나요? (+색상코드)

    • 13.3 사이드 프로젝트에 도움이 될 작은 선물 🎁

    • 13.4 Motion 상세 데모 영상

    • 13.5 프로젝트 계획 세우는 테크닉

    • 13.6 최종 힌트 드려요

  • 15

    MOTION 실전 프로젝트 만들기편 🚀

    • 14.1 프로젝트 구현 챕터 소개

    • 14.2 프로젝트 셋업 & 컴파일러 설정

    • 14.3 레이아웃과 첫번째 Page 컴포넌트 만들기 ❓

    • 14.4 레이아웃과 첫번째 Page 컴포넌트 만들기 (Part1. UI)💡

    • 14.5 레이아웃과 첫번째 Page 컴포넌트 만들기 (Part2. 컴포넌트)💡

    • 14.5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보는법 및 안내 ⿻📝

    • 14.5 까지 진행한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4.6 DOM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영상

    • 14.7 이미지 컴포넌트 만들기 ❓

    • 14.8 이미지 컴포넌트 만들기 💡

    • 14.8 까지 진행한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4.9 컴포넌트 리팩토링❓ (베이스 컴포넌트 만들기)

    • 14.10 컴포넌트 리팩토링💡 (베이스 컴포넌트 만들기)

    • 14.10 까지 진행한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4.11 모든 섹션들 구현하기 ❓

    • 14.12 모든 섹션들 구현하기💡 (노트편)

    • 14.13 모든 섹션들 구현하기💡 (유튜브편)

    • 14.14 모든 섹션들 구현하기💡 (유튜브 URL 만들기편)

    • 14.15 정규표현식 REGEX 설명 📔

    • 14.15 까지 진행한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4.16 페이지 아이템 컨테이너 만들기 ❓

    • 14.17 페이지 아이템 컨테이너 만들기 💡

    • 14.17 까지 진행한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4.18 아이템 삭제 기능 구현 하기 ❓

    • 14.19 아이템 삭제 기능 구현 하기 💡

    • 14.20 DI 디펜전시 인젝션 리팩토링 ❓

    • 14.21 DI 디펜전시 인젝션 리팩토링 💡

    • 14.21까지 진행한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4.22 드디어 텅빈 다이얼로그 만들기 ❓

    • 14.23 드디어 텅빈 다이얼로그 만들기 💡

    • 14.23까지 진행한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4.24 다이얼로그 컨텐츠 채우기 ❓

    • 14.25 다이얼로그 컨텐츠 채우기 💡

    • 14.26 코드중복 제거, 깔끔하게 리팩토링 ❓

    • 14.27 코드중복 제거, 깔끔하게 리팩토링 💡

    • 14.28 마지막 마무리, 스타일링 ✨

    • 14.28 최종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6

    Motion 드래깅 기능 완성

    • 15.1 드래깅 기능 구현 하기 ❓

    • 15.2 드래그 & 드랍 최종 힌트 (검색하는 팁 ✨)

    • 15.3 드래깅 구현 💡 (기본 이벤트 듣기)

    • 15.4 드래깅 구현 💡 (드래그와 드랍 기본 이벤트)

    • 15.5 드래깅 구현 💡 (🐛 버그 처리 하기)

    • 15.6 드래깅 구현 💡 (포지션 바꾸기)

    • 15.7 드래깅 구현 💡 (UI 완성)

    • 15.8 @Decorators 데코레이터란? (@Log 예제)

    • 15.9 @Decorators Motion에 적용해 보기

    • 15.10 유용한 라이브러리들 🎁

    • 15.9 최종 클래스들 다이어그램 ⿻📝

  • 17

    잘가요~ 🙌

    • 16.1 어떻게 더 공부 해야 하나?

    • 16.2 마지막 인사 ♥️

    • 16.3 가시기 전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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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ructor(s)

Front-end Engineer | Cross-platform engineer

엘리 | 드림 코더

국내 삼성전자에서 연구원으로 4년 임베디드,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일했고, 지금은 해외에서 7년 넘게 개발자로 일하고 있어요 ❤️ 해외에서는 모바일 개발자, 테크리더부터 지금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또 팀장/그룹장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답니다. 사용자가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멋진 회사에서 일하고 있어요.

FAQ

  • 수업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수강 신청 후 바로 시작하실 수 있고, 한번 결제 하신 강의는 영원히 (최소 3년동안 보장) 보실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 입니다. 여러분들 속도에 맞춰서 복습하면서 들으실 수 있어요. 다만 계획을 세우고 완성하는거 잊지 마세요 🙌

  • 환불은 가능한가요?

    네,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영상을 5개 미만으로 보셨다면 결제 취소가 가능해요. 하지만, 되도록 커리큘럼 내용과 미리보기 가능한 영상들을 확인해 보셔서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

  • 강의에는 어떤것이 포함되나요?

    퀄리티 있는 강의, 수강생들의 피드백을 취합하여 보강되는 보충자료, 관련 스택 주요 업데이트시 필요 내용 보강을 해드려요. 하지만 강의 수강료에는 실시간 질의 응답, 개인 상담, 개인 코드 리뷰 등 강의 외적인 것은 포함되지 않습니다.